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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굥플♡ 작성일15-03-01 19:17 조회675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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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…충분히 씻고 살짝 데치는 게 좋아요

오는 5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.

대보름에는 오곡밥, 묵은 나물, 부럼 등은 가족의 건강을 빌며 복을 불러오는 음식으로 여겨진다.

조상들은 그 중에서도 제철에 수확해 말려둔 묵은 나물 8가지를 볶아 먹으면 더위를 피할 수 있다고 믿었다.

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첫 번째는 일단 구입한 말린 나물을 물로 충분히 씻는 것이다. 삶거나 데친 나물을 구입했을 때도 3회 이상 씻거나 살짝 데치는 것이 좋다.

그리고 건강을 위해 나물에는 소금 간 대신 들깨가루로 간을 하자. 소금, 간장 대신 들깨가루나 멸치다시마 육수를 사용하면 저염식으로 나물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.

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을 실천하면 탈없이 다양한 나물들로 비타민, 식이섬유, 철분과 같은 영양분을 고루 섭취해 몸의 원기를 회복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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